default_top_notch
default_main_ad1
default_setNet1_2

백두옹보다 은행열매삶은 물이 더 쎄다!! (600리더 용기)

  • 운영자
  • 2018-10-09
  • 조회수 16388
자닮이 초저비용농업으로 더 진일보 합니다. 
제가 60여가지 작물에 3년간 적용하여 내린 결론,
'이제 백두옹 필요 없다'입니다. 은행은 거의 모든 충방제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 가을이 가기전에 은행열매 삶은 물(잎사귀가 적을 수록 효과적)을 준비합시다. 
추위가 시작되니 하우스 안에서 하시고 밖에서 한다면 통 측면에 약간의 보온을 해주시면 더 좋겠지요. 

600리더 통에 3kw 전열기(1m) 2개를 가지고 '30시간' 만에 약 300리더 삶은 물을 만들었어요.
전열기는 철물점에서 약 5만원정도 합니다. 꼭 1m 크기의 것을 사용하셔야합니다. 
요즘 것은 자동 차단기가 붙어 있어 별도의 차단기를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전열기의 온도는 110~120도 사이에 둡니다. 10시간 정도 후부터 끓기 시작합니다. 
600리더보다 작은 200리더 용기에서는 전열기 하나면 되구요.
전열기가 용기에 붙어 있어 고무통이 녹는 경우는 거의 생기지 않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반쯤 채우고 물 가득, 비닐덮고 시작합니다.  비닐 안덮으면 상당량이 증발됩니다. 
전열기가 3Kw이니 연결선을 굵은 것으로 하셔야합니다.  
30시간 후 끓고 있을 때 말통에 가득 담고, 뚜껑을 단단히 닫아서 잠시 옆으로 뉘어서 완전멸균을 
하고 그늘에 보관하며 사용합니다. 은행열매 삶은 물은 독해서 잘 변질이 되지 않습니다. 
1~2년간 사용가능합니다. 

작업시 미세먼지용 마스크를 꼭 착용하셔야합니다. 옷이 잘 오르는 사람은 작업을 안하시는게 좋아요. 머리가 띵~해요. 

자닮오일과 자닮유황,은행삶은물이 혼용되면 강력한 종합살균살충제가 됩니다. 
기피효과도 뛰어나구요.  여러분 화이팅입니다~~


[작업과정 동영상]
https://drive.google.com/file/d/12ha-p0fJDrTE22mVRPCIWt0fVJXieUzb/view?usp=sharing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