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기사 댓글과 답글 32
  • 소나무와 전나무 2022-03-05 21:01:00

    대통령선거에서 농업인에 유리한 정책을 펴는 자를 뽑아야합니다. 농업인이라면 당연히 고려해야하는 것을 자신이 가진 보수적인 마인드로 무시하려는 댓을 보니 짜증나서 댓답니다. 농민이 왜 쓸데없이 국가를 걱정합니까? 국고를 축내는 게 이런 주장하는 농민일까요, 정말 해쳐먹는 기득권일까요? 열심히 힘들게 사는 농민들이 제대로 된 혜택을 받아야지요. 자신의 밥줄에 목메는 일련의 직군들, 예컨대, 의사들, 변호사들, 하다못해 공무원들, 그들이 왜 나름 잘 나가는지들 아십니까. 바로 이런 식의 분석적인 접근을 하여 자기의 권리를 지키려 하기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농민들의 삶은 왜 이렇게 힘이 들까요. 바로 자신이 처한 상황을 제대로 알리고 그를 대변할 정치인을 못 찾아서 그런 것입니다. 농어촌 기본 소득 강화해도 농촌이 살까 말까입니다. 그리고 그것 한다고 해도 우리나라 경제에 탈 없습니다. 이런 측면에서 보면 조영상씨의 이 기사는 자닮유황이나 오일 만든 것 보다 더 대단한 것입니다.

    • 구름울산 2022-03-05 14:11:56

      이런 글을 올리는 자체가 제 자신이 부끄럽게 생각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가 혼란이 빠졌습니다. 우리 국민 모두 힘을 모아 코로나19를 몰아내고, 세계의 열강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합시다. 대한민국만세!

      • 구름울산 2022-03-05 14:09:07

        국민들은 어느 후보이든지 좋아하고 편들수 있습니다. . 고향이 경상도라고 경상도사람을 뽑지 않습니다. 후부의 인품과 평소의 행동을 보고 우리는 투표합니다. 어느 누구를 편들어도 그냥 그헝게 압시다. 다만 거기에 자기 의견에 동조하기를 바라는 글은 쓰지맙시다.

        • 구름울산 2022-03-05 14:02:07

          여기는 농업에 대한 의견을 내고, 배우는 곳입니다. 여기까지 정치를 끌로 오시면 속이 참 좁습니다. 대선후보를 누구를 찍던 말던 국민한사람의 개인생각대로 투표합니다. 농촌과 농업에 대해 많은 것을 가르쳐주시는 조영상대표님을 존경합니다. 그러나 여기까지 정치를 넣지 마십시요. 제생각에는 이재명후보는 진실성이 없고, 전과4범이고 이런 내용을 내면 상대편은 누구나 싫어합니다. 대표님, 제발 정치는 정치판에서 평가하시고 여기 우리 농업판에는 0.0001%도 넣지 마십시요.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면 되지만, 그러기에는 조대표님의 업적이 너무나 큽니다.
          넓은 마음으로 정치가로 나서서 하십시요. 순수한 당파와 편파가 없는 초보농사꾼이 몇자 적었습니다. 2022. 03. 05. 토. <도라고 말할수 있는 것은 도가 아니다.>--장자--

          • 가재골 2022-03-05 09:58:32

            며칠 전 친구와 이번 선거에서도 어느 후보 농촌에 대하여 걱정해주는 사람 없고
            어느 당 할 것 없이 농촌을 이렇게 소외 시킬 수 있는가 개탄을 하였습니다. 재난 지원금도 소상공인 저소득층을 돌아보아도 누가 농어촌 힘든 민초들을 돌보는가 한탄스럽기도 합니다.
            대선유력 주자인 두 호보의 농업공약을 비교 검토하여 공론화 하는 것은 사실 현장에 있는 농부들의 몫이지요. 과학적으로 잘 분석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약을 보고 선거하는 것은 너무 순수한 생각 같군요. 공약보다 더 중요한 것은 사람과 그 정신 철학일 것입니다. 아직도 선거 공약을 믿고 있다는 것이 감탄할 지경이네요. 너무 낭만적인 것도 같구요. 혹여 이 기사로 순수한 자닮이 정치에 말려들까 우려도 되고요. 오해를 살 요인이 보이기도 합니다. 아무튼 점점 기울어 가는 우리 농촌에 누가 소망을 줄 멋진 그런 사람이 어디 없을까요?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