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옻진액에 여귀를 더하면 강력한 농약으로

default_news_ad1

옻진액은 충 기피제일 뿐 죽이지는 못한다. 웇진액에 여귀와 독초를 섞으면 더욱 강력해진 충제를 만들 수 있다.(안성 백이남)

www.jadam.kr 2009-07-28 [ 조영상 ]
말린 여귀, 여귀는 냇가에 있는 것이 독성이 강하다.

옻진액 사용만으로 충과 균에서 해방
“옻진액을 진하게 쓴 건 거의 없고요. 작년에도 25말 통에 가득 담으면 서른 말이거든요. 서른 말에 1.5리터짜리 두 개요 그거 준 것 밖에 없어요. 여기 제일 심한게 주홍날개매미충이거든요. 중국 다른 사람들은 그것 때문에 난리인데 우리는 주홍날개매미충을 여기선 구경 못해요. 그리고 다른 곳에 많은 쌍점매미충도 없어요. 옻진액을 그냥 쓴 것뿐인데 균도 없지요. 충 때문에 걱정하는 게 하나도 없어요.

맨 처음 5년까지 갈 때는 유기농이 될까 이건 도저히 불가항력 적이었습니다. 10년 될 때 까지도 너무 힘들었었죠. 작년에도 얘기했듯이 굿만 안 해보고 다 해봤는데 나중에 옻진액을 사용해 봤더니 균 없지요. 충 없지요 주홍날개매미충 없지요. 쌍점매미충도 없지요. 총체벌레도 상당히 많았었거든요 그런데 총체 벌레도 없어요.”

www.jadam.kr 2009-07-28 [ 조영상 ]
끈기있게 성심으로 수십년의 유기재배 길을 개척해온 백이남님

말린 여귀를 사용하여 옻진액의 성능을 높인다
“옻진액은 벌레가 죽는 게 아니고 도망가는 거거든요. 여귀를 말려서 달이는 거죠. 이 여귀는 일반들에서 채취한 게 아니고 냇가에 있는 놈이라야 굉장히 독해요. 말려서 알콜 추출법으로 하는데 알콜도 일반 소주나 주정 같은 건 안좋아요. 우리가 포도주 만들잖아요. 포도주를 증류해서 70도 정도 만들어서 거기에 담궈서 알콜로 추출하던지 아니면 약탕기에다가 달여서 쓰는 거죠. 옻진액하고 거의 같은 양을 써요. 이걸 쓸 때는 반듯이 세 가지 이상 써야합니다. 은행잎이나 은행을 넣고 삼백초를 추가 하던지 하여 세 가지 이상을 같이 활용합니다.”

(내용중 일부 요약 : 이경희)

www.jadam.kr 2009-07-28 [ 조영상 ]
황홀한 절정기를 준비하고 있다. 2,000평 하우스 전체 어느 곳에서도 균과 충에 의한 피해 흔적조차 볼 수 없었다.

- 동영상 촬영 날짜 : 2009.07.02

- 백이남님 사이트 가기 : http://www.chamgrape.co.kr
- 동영상 보기 (27분)

일반화질
고화질
후원전용 (1회 무료시청 가능)

기사입력시간 : 2009-07-28 16:51:35

조영상 기자,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자닮,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백이남#포도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