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기사 댓글과 답글 4
  • 환희농장 2009-01-24 18:49:50

    천연농약이라칭해야하나 ? (농약을 자제라 함은 어떨지 )농약생명끝이다 *
    오랜세월 망해보니 자연을 알아지고 나에욕심과 교만이나를 오랜세월힘들게했다는사실을 알아지더라고요 환경농업 (유기재배)하시는 분들께제경우를 말씀드리겠읍다 1 욕심을버리세요 2 세상것에 기대지마세요 3 남에것을 흉내내지마세요 4 3년4년조금농사 잘지엇다고 자만하지마세요흙과 물은 망가지고있거든요 5 나자신을 알아야 합니다 저는 정말 많이 자만했고 교만했거든요 지금도 진행중이지만 무척 행복합니다 이제는 자연이 알아서 다해주거든요 농사하는 우리는 경영비가 적게들어야 부자되거든요 농사지은 모든먹거리는 먹어줄 소비자가 인정하고 구매해줘야 하거든요 회원님들 기축년 올해는 모두 건강하시고 농사잘지으셔서 부자되세요 하나님께기도할께요 ******* 무주 이상운 *

    • 반디세상 2009-01-04 22:29:10

      저도 깜짝 깜짝 놀라요
      글을 읽는 순간 느끼는 가슴깊은 공명심...
      단순히 환경농업 이라는 기술적 차원을 훨씬 뛰어넘는 인생철학까지...
      어쩜 지리산 도인처럼 느껴진다면 과찬 일까요?

      • 여디디야 2009-01-04 00:13:11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 첫날부터 2박3일 일정으로 기도원에 금식기도하려 갔다 왔습니다. 새해 인사가 늦어 죄송합니다. 그리고 지난해 저희 과원의 방문을 거절 한 것 미안합니다. 자닮에서 전국적으로 다니면서 명인을 만나시는데 과연 내가 그런 반열에 어께를 같이 할 정도의 농부인가, 아니라는 결론에 거절 하였으니 용서하십시오. 유기농 단감 시험 재배를 3년째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다에서 나는 독과 생선에서 나는 독, 버섯에서 나는 독을 시험적으로 사용한 결과가 미진하여 일 년 후 자닮에 오릴까 합니다. 독버섯을 구하기가 어려워 힘이 듭니다. 참고삼아 드리는 글이니 꼭 귀담아 들으시기 바랍니다. 한 번도 아픈 적이 없는 사람이 건강에 치약 하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앞으로 해야 할 일이 태산 같으니!

        • 이장집 2009-01-03 19:26:18

          좋은 끈이 되길 빌어본다.
          조영상씨의 마음 깊이는 참 으로 깊고 넓음을 알수 있어 고맙다.
          더 많은 연구도 필요 하겠지만 지금도 자연,유기농업에 있어서 총 집합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농민 여러분이 이곳을 밑고 함께 정보를 나눈다면 세계적인 농업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곳에서 부터 환경농업이 전 세계로 뻗어 나가길 빌어 본다.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