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100% 자연분해 친환경 전착제 자닮오일 만들기

default_news_ad1

비싼 친환경 전착제 큰돈 들이지 않고 손쉽게 만드는 방법을 모두 공개한다.

 방제 할 때 전착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잎과 열매에 약흔이 남게 되고 약흔이 남으면 상품성이 현저히 떨어지거나 약해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 농약이 작물에 잘 도포될 수 있도록 도와 농약 효과를 높이는 전착제의 장점에도 불구하고 친환경 전착제는 1리터에 2만 원 이상이라는 높은 가격이 큰 부담이 되었다.
 
전착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약흔이 남고 이는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자닮오일을 개발함으로써 가격 부담을 없애고 누구나 손쉽게 친환경 전착제를 만들어 쓸 수 있는 획기적인 계기를 만들었다. 자닮오일을 함께 쓰면 전착과 도포가 잘 되기 때문에 약효를 높이고 약흔의 피해를 피할 수 있다.
 
 자닮오일은 기존의 물비누와 크게 다르지 않다. 다만 만드는 방법에 차이가 있는데 기존에 알려진 천연 물비누를 만드는 방법이 필요 이상으로 어려웠다는 데 큰 문제가 있다. 기술적 난해함을 무기로 접근성을 어렵게 해서 사서 쓰게 하려는 상술이 아닌가 하는 합리적 의심이 드는 부분이다. 이에 모든 농민이 농사의 기술적 주도권을 가져야 한다는 자닮의 원칙에 맞춰 천연전착제 자닮오일을 개발, 그 방법을 보급하고 있다.
 

- 동영상 보기(54분)
 

일반화질
고화질

기사입력시간 : 2020-01-13 10:53:58

조영상 기자,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자닮,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영상#자닮#천연농약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