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신선초 응애 피해, 자닮오일과 연수기로 싹!

default_news_ad1

이천 권정기 품목 : 녹즙용 케일/비트/신선초/미나리 외 엽채류 근채류 면적 : 하우스/노지 2천평, 무농약·초저비용농법 2년

권정기님은 농사 3년차 새내기 농사꾼으로 암환자 식이요법 녹즙용 채소를 무농약으로 재배해서 직거래를 하고 있다. 첫해 경기도 광주에서 농사를 시작해 지난해부터는 이천에서 농사짓고 있다. 암환자 식이요법용 녹즙 채소이기에 무농약/유기농을 재배해야 하는데 유기농 회사 제품을 사쓰다 보니 비용이 감당이 되지 않는다고 했다. 비트를 제외한 대부분 채소가 엽채소라 진딧물, 응애 피해가 심했다. 특히 신선초는 폐농이 될 만큼 응애 피해가 심했다.
 
농사 첫해 막대한 비용을 쓰고도 농사가 잘 되지 않아 방법을 찾아나서다가 자연을닮은사람들 천연농약을 알게 되었다. 자사이트 영상을 통해 제조법과 방제법 공부를 하고 바로 실천을 했다. 닮오일, 자닮유황과 독초 원재료를 구입해서 직접 만들어 쓴 결과는 놀라웠다. 값비싼 회사제품에 비해 제조원가가 워낙 싸니 방제를 원하는 만큼 할 수 있었고 효과도 좋았다. 가장 골치거리였던 신선초 응애 문제가 해결되니 환호성이 나왔다.
 
처음에는 지하수를 썼다. 자닮오일 효과가 좋지 않아 자닮연수기 두 대를 주문해 설치했다. 방제효과가 한결 좋아지면서 농사에 자신감이 붙었다. 자닮 천연농약 원재료가 모두 유기농 허용물질이기에 올해 친환경 인증을 받으려는 권정기님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 하우스 시설 면적이 2천평이라서 주기적 방제에 한 달에 한 세트 정도 자닮오일와 자닮유황세트를 구입하고 있다. 자닮 천연농약을 쓰는 만큼 친환경 방제비가 크게 절감이 된다. 권정기님은 자연을닮은사람들이 정말 고맙고 소중한 존재라고 말한다.

- 동영상 보기 (11분)
일반화질
고화질
후원전용 (1회 무료시청 가능)
 

기사입력시간 : 2017-04-17 14:04:24

유문철 기자,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자닮,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권정기#비트#신선초#케일#녹즙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