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자닮, 농업의 혁명적 변화 - 초저비용 유기농업의 신세계를 열다!

default_news_ad1

백척간두에 서 있는 농업의 현실을 극복하고, 농민이 농업의 주인으로 서기 위한 해법을 찾아본다.

 전 세계적으로 화학농약과 제초제, 화학비료의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다. 그 결과로 토양오염이 심각해지고 있고 우리가 마시는 맥주에서도 제초제 성분이 검출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인간의 혈액에서 조차 농약 잔류가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식품의 오염은 현대인들의 우울증의 원인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고 있다. 먹을거리 오염에 대한 심각한 경고가 아닐 수 없다.
 
세계 농약 판매량 추이
 또한, 농산물 생산비용의 급등으로 전 세계적으로 농민 파산과 자살이 급등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들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보자면 현대의 농업기술을 누가 차지하고 있는지를 살펴보아야 한다. 몇몇 소수의 대기업이 농업을 장악하고 통제하는 산업적 구조로 농민들은 농업기술의 주도권을 잃고 모든 것을 구매에 의존하는 소비자가 되어버렸다. 그로 인해 치솟는 생산비로 인해 파산한 농민들이 자살하는 악순환이 지속되고 있다.
 
농약과 살충제로 오염된 토양
 이러한 악의 순환 고리를 끊기 위해서는 농업 독점자본으로부터 독립해야 한다.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해서는 새로운 길을 개척해 열어가야 한다. 자닮은 단순하고 쉬운 자가제조 초저비용이라는 해법을 가지고 그 길을 함께 하고자 한다.
 

 
- 동영상 보기 (10분)
 

일반화질
고화질

기사입력시간 : 2019-12-20 14:38:50

조영상 기자,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자닮,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영상#자닮#천연농약#초저비용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