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13강. 농약값 1/50로 확 줄인다! 천연농약 자가제조로 대박! 진딧물, 흰가루병 100% 방제

default_news_ad1

내가 아는 원료로 직접 만들어 쓰는 천연농약으로부터 시작하여 농업기술의 주도권을 농민이 갖자.

 ‘농약’에 대한 두려움을 버리고 직접 농약을 만들어 사용하자. 스스로 만들어 쓰는 자닮식 천연 농약은 친환경 농약이지만 화학농약과 비교해도 뒤떨어짐 없이 효과가 좋고 잔류 농약이 없어 PLS 제도에도 적합하다. 39만평, 65만 평 대면적 농사도 충분히 가능하며 대규모일수록 더 많은 농약 값을 절약할 수 있다. 계산해보면 평당 6.7원의 농약 값이 지출된다.
 
자닮 천연 농약의 안전성은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미국의 안전기준 USDA 기준에도 적합하다. 또한, 자닮식 농약은 320종 농약잔류검사에서도 합격점을 받았으며 농약 잔류 성분이 없기 때문에 수확 후 바로 출하하거나 먹을 수 있다. 일부에서 문제를 제기하는 가성소다와 가성가리는 분명히 유기농업에 허용된 물질이며 가성소다는 식품 첨가물로도 사용되는 원료다.
 
 자닮 천연 농약은 살포할 때 보호복을 입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훨씬 가볍고 편하게 방제 할 수 있다. 또한 자닮식 농약은 영양제도 된다. 그리고 내성이 생기지 않는 특징이 있다. 
 

- 동영상 보기( 17분 )
 
일반화질
고화질

기사입력시간 : 2020-02-20 13:55:54

조영상 기자,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자닮,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영상#자닮#천연농약#초저비용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